DANGJIN URBAN CORPORATION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01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사무실 입구에는 업무와 성명을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해 방문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웃으며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몸이 불편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이 방문하실 경우 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약속시간에 입구에서 맞이하고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다른 직원이 업무를 대신 처리하고, 할 수 없을 경우 담당자에게 신속히 용건을 전달한 후 빠른 시간 내에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한 번 더 확인한 후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이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02 전화고객 응대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으며 ‘안녕하십니까’ 라는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친절한 말투로 응대하겠습니다.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에는 담당자의 소속과 이름, 전화번호를 먼저 안내한 후 신속히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양해를 구하고 용건을 메모해 전달하여 담당자가 복귀하는 즉시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통화를 마칠 때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한 후 정중히 인사를 드리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03 인터넷 팩스 등 온라인?
FAX, 우편, 인터넷 등의 민원은 접수 후 신속하게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처리 상황에 대하여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공정하게 신속, 정확한 민원 처리를 통해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창구를 운영하여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공사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및 추가 소요기일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결과는 SMS로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및 비밀 보장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업무 중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고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