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경영

DANGJIN URBAN CORPORATION

열린경영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01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사무실 입구에는 업무와 성명을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해 방문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웃으며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몸이 불편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이 방문하실 경우 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약속시간에 입구에서 맞이하고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다른 직원이 업무를 대신 처리하고, 할 수 없을 경우 담당자에게 신속히 용건을 전달한 후 빠른 시간 내에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한 번 더 확인한 후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이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02 전화고객 응대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으며 ‘안녕하십니까’ 라는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친절한 말투로 응대하겠습니다.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에는 담당자의 소속과 이름, 전화번호를 먼저 안내한 후 신속히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양해를 구하고 용건을 메모해 전달하여 담당자가 복귀하는 즉시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통화를 마칠 때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한 후 정중히 인사를 드리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03 인터넷 팩스 등 온라인?

    FAX, 우편, 인터넷 등의 민원은 접수 후 신속하게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처리 상황에 대하여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공정하게 신속, 정확한 민원 처리를 통해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창구를 운영하여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공사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및 추가 소요기일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결과는 SMS로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및 비밀 보장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업무 중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고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